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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전 문 ] 1. 본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민앤지(주식회사 민앤지의 협력사를 포함합니다.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개발, 판매 및 배포한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해 개인 또는 단일 업체(이하 통칭하여 “사용자”라 합니다)와 “회사” 간에 체결하는 사용계약입니다. 2. 본 “이용약관”은 “회사”와 “사용자” 간에 소프트웨어의 사용과 관련한 책임과 권한을 명시하고 있으므로 “사용자”는 사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합니다. 3. 본 “이용약관”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는 에스메모 홈페이지(www.smemo.co.kr) 및 각종 모바일앱마켓에서 에서 제공되는 모든 소프트웨어의 전체 버전(이하 “제품”)입니다. 4. ”회사”의 “제품”에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제품”에 부속된 자료, 매체, 파일, 데이터, 인쇄물 및 “온라인” 또는 전자문서(“소프트웨어”) 등을 포괄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는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가 연결되는 휴대용 기기 등에서 설치, 복사하거나 실행함으로써 본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사용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본 “이용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사전에 공시합니다.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이용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사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본 문 ] 제 1 조 [사용 허가] “사용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제품”별로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권리를 부여합니다. 1. “사용자”는 “회사”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제품”을 장소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판매용으로 제작한 “제품”(이하 “판매품”)의 경우 이를 정당하게 구매한 “사용자”는 “제품”에 명시된 사용범위 및 사용기간에 한하여 사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3. “사용자”는 정당하게 “제품”을 사용하기 위하여 “제품”을 다운로드 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이나 보관용으로 “제품”의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 2 조 [저작권 및 용도 제한] ① “회사”는 “제품”의 저작권, 유통권, 배포권, 전시권, 공표권, 성명 표시권, 복제권, 개작권, 전송권 및 영업권 등의 권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② “제품”의 모든 정품 및 복사본에는 저작권 정보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③ “제품”과 “제품” 내에 포함된 모든 부속물, 부속 인쇄물 및 소프트웨어의 복사본들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이 권리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과 국제 저작권 조약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④ “사용자”는 “제품”의 사용과 관련하여 대한민국 저작권법, 국제 저작권 조약 및 기타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며, 관련 법규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제한적인 범위 이외에 “제품”을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재 패키징, 타 프로그램과의 동시설치를 할 수 없으며, “제품”의 구성 요소 전체 혹은 일부를 복사하거나 변형, 개작할 수 없고,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임의로 “제품” 및 관련 인쇄물을 복제 혹은 복사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 ⑤ “사용자”가 본조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3 조 [자동 업데이트] ① 본 “제품”에는 업데이트를 위한 정상 작동의 일부로서 인터넷을 통해 통신을 실행 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② “제품” 실행시 인터넷을 통해서 사용자 인증작업을 거칠 수 있으며, 이때 사용자의 인증정보 및 설치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서버로 보내게 되며, 서버는 사용자가 보유한 라이선스 정보를 보냅니다. ③ “제품” 실행시 업데이트 서버와 자동으로 통신함으로써 버그 해결, 소프트웨어 패치 등을 위한 새로운 버전 존재 여부를 확인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설치된 “제품”의 제품 및 구성 요소에 대한 정보를 서버에 보냄으로써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사용자는 업그레이드 실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내용 및 소프트웨어에 주요 변경이 발생하면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자동 업데이트에서는 필요에 따라 임의의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며, 이 방식은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설치 전 “사용자”의 동의를 별도로 구하지 않으며 이 계약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⑤ “제품”은 자사 “제품”과 더불어 제휴사에서 제공되는 스폰서 프로그램을 사용자 동의하에 동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 프로그램의 설치를 원하지 않을 시에는 소프트웨어의 설치나 업데이트시 스폰서 프로그램을 해지함으로써 스폰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데이터 수집 및 사용] ① “회사”는 “제품”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사용자”의 컴퓨터 운영 체제 정보, “제품”의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이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③ “제품”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수집을 위해 광고노출수와 광고클릭수 등을 수집합니다. ④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 활용되며, “회사”는 수집목적에 따른 활용이 완료된 데이터를 곧바로 폐기합니다. 제 5 조 [소프트웨어 재 배포 관련] ① “사용자”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www.smemo.co.kr)에서 최신 버전의 “제품”을 다운로드 받아 재 배포할 수 있습니다. ② “사용자”가 “회사”의 이익 또는 정책에 반하여 “제품”을 재 배포하는 경우 “회사”은 예고없이 재 배포 허가를 즉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사용자”는 설치 파일의 변경/변형 없이 "제품"을 사용 또는 배포하여야 하며, "제품"을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재패키징 또는 타 프로그램과의 동시설치 등을 할 수 없으며, "제품"의 구성 요소 전체 혹은 일부를 복사하거나 변경, 개작할 수 없습니다. ④ “사용자”는 "회사"의 사전 허락없이 "제품"을 모집/홍보수단으로 이용하거나, “제품”명 및 “회사”명과 동일 또는 유사한 명칭의 도메인, 사이트, 블로그 또는 카페 등을 사용하여 재 배포하거나, 기타 상업적 목적으로 재 배포 하는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사용자”가 "회사"의 허락으로 “제품”을 재 배포하는 경우에도, 허락된 목적 내지 용도 이외의 방법으로 재 배포할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그 허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그 “사용자”는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6 조 [결과적 손해에 대한 책임과 제한] ① “제품”의 사용에 대한 결과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책임 하에 있으며, 설치 및 이용을 통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 및 “사용자”의 “제품” 사용 목적에 대한 적합성, 품질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② “제품”을 사용할 수 없거나 사용법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한 업무손실, 정보손실 및 금전손실 등 일체의 직/간접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그 손실 가능성의 사전 인지여부에 관계없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에 대해 “회사”가 부담하는 책임은 “회사”의 고의가 없는 한 “사용자”가 “제품”의 사용권을 취득하기 위해 “회사”에 지불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제품”의 오류나 버그, 보안 및 성능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오류가 수정될 것이라는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구매 제품 환불 및 취소] ①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서비스의 이용기한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기한은 각 유료서비스 세부이용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서비스 결제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각 유료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에서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 단말기의 사양, 유ㆍ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1회의 구매 완료 후 그 사용기한이 무제한인 서비스는 구매 완료일로부터 1년 이내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구입금액*(365-사용일수/365)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⑤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2)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5)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⑥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⑦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단 이에 소요되는 수수료는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⑧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연리 11%로 합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⑨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⑩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정상적으로 결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유효 사용 기간 내에 기 결제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효사용기간 중 실제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한 기간 동안의 서비스 이용료(이하 "보상액"이라 합니다)에 대해서는 그 만큼의 사용 기간 혹은 아래의 산식에 따라 보상합니다. <보상액 :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한 일 수÷365일×당해 유료 서비스 사용료 총액(결제금액)> 제 8 조 [이용 약관의 인정] “사용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된 모든 내용을 읽고 이해하였으며, 본 “이용약관”에 따를 것을 확약합니다. 제 9 조 [이용 약관의 종료] “사용자”가 본 "이용 약관"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품”의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회사”의 사용중단으로 인한 권리의 침해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이용약관"은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라 규율되며, “제품”의 사용권에 관련된 소송 등 모든 법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서울지방법원에 전속관할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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